강원 동해안 지역에 기록적인 열대야가 이어진 24일 새벽 강릉시 사천면에 사는 최모씨(59)는 베란다에서 나는 소리 때문에 잠을 깨었다고합니다.


최씨는 열어 놓은 창문 사이로 새가 들어왔을거라는 생각에 베란다 새를 쫒고 문을 닫기위해 불을 켜고서는 베란다로 향한후 깜짝 놀랄 광경을 보았다고 합니다.



조카에게 주려고 베란다에 모아둔 달걀에서 병아리가 껍데기를 깨고 어미를 찾기위해 울고있던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깨진 껍질 사이로 까만 털을 가진 병아리는 작은 날개로 날개짓을 하며 목청껏 어미를 찾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평소 집 앞마당에서 기르는 닭이 알을 낳으면 이를 모아 조카에게 주려고 집안 베란다에 놓아두었다고 하는데, 이처럼 가실줄 모르는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병아리가 자연 부화된 것이라며, 이번 더위가 정말 실감이 난다라고 놀라워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달걀에서 병아리가 부화하기 위해서는 암탉의 품과 같은 35도 이상의 온도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최근 강릉지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35도 이상의 폭염이 이어졌으며, 23일 아침 최저기온은 31도를 기록했으며, 기상관측에서 발표한 내용으로는 약 111년만에 역대 가장 높은 최저기온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씨는 '폭염이 선물해준 귀한 가족'이라며, 병아리 이름을 '깜순이'로 지어 잘 키우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이유는 낮에는 구름이 없고, 밤에는 구름이 많아 대기가 냉각되지 않으면서 밤시간에도 기온이 높아서라고 합니다.

모두 냉방병 조심하시고 무더운 날씨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