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절반이 지난현재 일교차가 매우 심한 가을날씨입니다^^;;


모두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기 바라며, 경남 양산의 드라이브코스중 한곳인 오방산 임경대를 방문했습니다.


일교차도 심하고 더 추워지기전 답답한 가슴을 뻥~뚫어주기위해 말이지요^^


경남 양산시 물금에 위치한 오봉산중 한곳에 있는 임경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임경대란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화제리에 있는 통일신라시대 정자이며, 고운 최치원이 즐겨 놀던 곳으로 황산강(현 낙동강의 옛 이름) 서쪽 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임경대 주차장입니다^^

임경대 주차장은 넓은편이며 위, 아래 2곳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대략 30대 이상 주차가능한 공간이 있어서 북적이지도 않고 회전률도 좋은것같습니다^^


3번째 사진에 보이는 기와모양은 화장실입니다.

휴지는 있으나 쓰레기통은 별도로 보이지않습니다^^

일반인들이 쓰레기를 버리는 현상이있어 쓰레기통을 없앴다고하네요^^


위 사진은 주차장에 설치된 임경대 안내판입니다.

최치원 학자(문장가)가 뛰어놀던 전통 정자와 용화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임경대 전망대(전통 정자) 도보 소요시간 : 5 ~ 10분(200m)

용화사석조여래좌상(보물 제 491호)가 있는 용화사 도보 소요시간 : 30 ~ 50분(1,000m)


저희는 일출과 일몰이 기가막힌 임경대 전망대만 둘러보고 왔습니다.


용화사

1. 경남 양산시 물금읍 물금리 오봉산(五峰山)에 있는 사찰.

2. 1471년(조선 성종 2) 통도사의 승려인 성옥(性玉)이 창건.

3. 유물 : 보물 제491호로 지정된 용화사석조여래좌상(석불 높이 : 125cm, 통일신라의 불상)




저희는 좌측으로 갓습니다!!!! 왜냐.....? 거리가 짧으니까요ㅋㅋㅋ



전망대를 오고 가는길에는 대나무가 찰랑거리며 기분좋은 소리와 피톤치드를 느낄수있습니다^^



 

 

 

5분정도 길을따라 걷다보면 위와같이 계단이 보입니다^^



계단의 끝에는 최치원 학자님이 뛰어놀던 전통 정자(임경대 전망대)가 보이구요.


그 밑으로는 데크가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임경대 전망대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18년 10월 4시 40분경에 도착하여 촬영한 것이며, 30분정도 뒤면 일몰이 아주 기가막힐것 같습니다^^


그러나....저희는 잠시의 감상만하고 해가지면 어두워 위험해질것을 예상하고 5시전에 빠져나왔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니 전망대 기준에서의 안내판이 보이네요~


낙동강 자전거 도로, 문화 전시관, 용화사로가는 안내와 주차장, 화장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 안내는 대한민국의 지도와 닮았다고 안내되어 있으며,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가설도 있습니다^^




훼손시키지 않고 자연스럽게 보존중인 소나무도 보이네요^^


그리고 전통 정자의 정면사진입니다^^




용화사로가는 안내가 보이는데 시선을 돌려보니....끝이없이 내려가네요ㅎㅎ


저곳은 다음기회에 와야겠구나....하고 발길을 돌렸습니다ㅋㅋ



좋은 공기 많이마시고 근사한 낙동강 풍경도보고 짧은시간이지만 힐링 제대로하고 왔습니다^^


경남지역 사시는 가족분들과 커플들에게 가까운 임경대 드라이브 코스로 매우 추천드립니다ㅎㅎ


저는 곧 단풍시기인데 와이프와 한번 더 와야겠습니다~


※주관적인 평가


위치 : ★★★☆☆

주변 청결상태 : ★★★☆☆

행복&힐링지수 : ★★★★☆

재방문 의사 : ★★★☆☆


평점 : ★★★☆☆


주관적 소견 : 버스도 다니고 내부 관리(청결도)도 좋고 풍경, 경치 모두 좋네요^^

그런데 가까이 있는 강변도 자주 안나가는 저희라....집이 부산입니다^^;;

무튼 3박자 모두 좋았으며,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드리니 꼭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