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17호 | 2018-05-04

평생 행복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을 도와라.

사회성을 가진 종으로서 한 집단의 일원이 되면 생존 가능성이 높아진다. 두뇌는 우리가 다른 사람과 함께 혹은 다른 사람을 위해 어떤 일을 했을 때 보상을 받는다는 느낌을 경험하게끔 진화했다.

- 샹카르 베단탐 

촌철활인 : 한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

'평생 행복해지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을 도와라'중국 속담입니다. 주는 것은 받는 것 보다 더 즐거운 일입니다. 참으로 줄 때 우리는 우리에게로 되돌려지는 것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준다는 것은 다른 사람을 주는 자로 만들어 두 사람 모두 행복한 삶을 살아가게 만들어 줍니다. 

출처 : http://www.happyceo.or.kr/Story/ContentsView?num=3718

오늘은 위 좋은 글에서 소개되시는 샹카르 베단탐님에 대한 간단한 프로필을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한 성함은 샹커 베단텀(Shankar Vedantam)이라고 하네요. 1969년 인도 카르나타카 주의 주도인 벵갈루루 출생으로써,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였으며, 스탠퍼드 대학원에서 언론학을 전공하셨습니다. 그 후 워싱턴 포스트(The Washington Post)에서 과학담당기자로 10년을 활동하셨으며, 2009년 하버드 대학교의 언론인 전문 연수기관인 니만 재단(The Nieman Foundation)에서 기자들만을 위해 지원하는 니만 펠로우(Nieman Fellow) 과정을 2년간 수료한 후 현재는 NPR(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의 사회 과학 특파원이자, 미국 최고의 과학저술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